Review/상상마케팅스쿨

KT&G 상상마케팅스쿨 14기 후기

김빼로 2021. 8. 16. 20:48

합격 후기를 저번에 썼었는데

이제는 활동 후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3가지로 분류해서 써볼 생각입니다.

1. 강의 후기

2. 마케팅 제작 후기

3. 기타 등등

 

1. 강의 후기

 다양한 분야의 훌륭하신 분들이 강의를 해주셔서 다양한 관점을 얻을 수 있었어요.

기억에 남는건 듀자매(틱톡스타)였습니다.

 

듀자매 분들은 SNS로의 마케팅, 더 들어가 틱톡으로의 마케팅을 설명해주셨는데

틱톡은 저랑 많이 안맞더라구요...ㅎㅎ

그래서 참고 영상을 보는 것만으로 정신적으로 많이 힘들었어요.

이렇게 저와 반대의 결을 가지고 있는 SNS라는 걸 새삼 깨닫게 됐어요.

'저렇게 의미없고 재미도 없는 영상을 왜 보는거지' 라는 생각이 강의 내내 계속 했는데

문뜩 저도 흔히들 말하는 '꼰대'가 된 게 아닌지 생각되더라구요.

제 관점이 뭐든 간에 유행하고 있으면 이유가 있을 것이고 배척하는 게 아니라

이용할 생각을 해야겠다. 라는 생각이 들게 되었습니다.

 

전체적인 강의는 살짝 아쉬운 감이 있었습니다.

너무 많은 걸 보여주려고 하지 않았나 라고 생각이 되고

깊은 인사이트는 보여주지 못했다고 생각합니다.

다르게 생각하면, 넓은 시야를 주었다고도 말할 수 있겠네요.

 

2. 마케팅 제작 후기

팀으로 활동하다 보니

아이디어를 다른 이에게 설명해야하고

내 생각과 목적을 다른 이 또한 공감하게 하고 같은 목표를 보게 해야하는 것이 어려웠다.

내가 말한 의도와는 다르게 인식한 경우가 있었는데

이 때문에 길이 엇갈려 많은 시간을 소비하게 되었다.

정확한 의사전달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다.

 

다른 팀이 한 영상들을 심사하는데 생각보다 참신한게 없었다.

내 눈이 높아서 또는 무지해서 그런 듯한데

와~ 이런 것들은 없었고 다 똑같이 보였다.

하지만, 그 와중에 CEO는 선택하고, 많은 사람들이 똑같은 영상을 좋다고 말한 것을 보면

내가 못보는 다른 것이 있는걸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3. 기타 등등

메타버스를 이용하여 진행했다는 점과 다양한 이벤트를 해주셔서 재밌게 했어요.

비대면이라 많은 것들이 아쉬운 와중에 상상유니브 측에서 열심히 해주신 결과

진행적인 면에서 나름 만족하며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KT&G에서 하는 활동들에 관심을 갖고 참여해보려고 합니다.

다른 분들도 관심을 갖고 참여해서 많은 경험해보시길 바래요!!

 

 

 

 

'Review > 상상마케팅스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상상마케팅스쿨 2021 SUMMER (인천) 합격!  (0) 2021.07.21